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을 때 조치방법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4.09.04 10:18:22 | 대상 : 공통 | 조회수 : 13683 | HelloLMS Push : 미사용

 

안녕하십니까. 대학교육개발원입니다.
동영상강의 재생이 되지 않을 시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버라이트기반 동영상강의 과목의 경우http://www.microsoft.com/silverlight/ 로 접속하여 실버라이트를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실버라이트기반 동영상강의 과목부산의역사생선회이야기중국의이해현대인의심리인간관계론유럽의이해세계경제의이해
노트북에서 실버라이트를 재설치 하였는데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시
       윈도우탐색기-로컬컴퓨터(C:)-Windows-Fonts 폴더에서 apple로 시작하는 폰트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첨부파일의 환경설정 점검링크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Silverlight시청환경 점검 링크]

 

 


1. 아래의 링크주소를 참조하여호환성 보기를 추가하여 주십시오.
    http://lms.pknu.ac.kr/ilos/guide/guide_topic_form.acl?TOPIC_SEQ=51&FLAG=0


2. 인터넷창 상단의 [도구]메뉴> [인터넷옵션]선택> [보안]탭 선택>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버튼 클릭>
    *.pknu.ac.kr 를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합니다.
    [도구]메뉴가 보이지 않을 시!! 인터넷창 위쪽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뉴모음"을 체크합니다.

3. 그래도 동영상강의가 보이지 않을 시 아래의 경우에 따라 각각 설정합니다.

 A. Silverlight 를 설치 하였으나 정상동작 되지 않는 경우 (Silverlight 로딩 이슈)

 B. Windows 내 설치된 글꼴이 Silverlight 와 충돌되어 재생되지 못하는 경우

    (Apple고딕, KT&G 폰트)

 

 

그 외의 Window Media Player기반 동영상강의 과목의 경우,아래의 링크주소를 참조하여 설정을 해보고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http://lms.pknu.ac.kr/ilos/guide/guide_topic_form.acl?TOPIC_SEQ=54&FLAG=0
     http://lms.pknu.ac.kr/ilos/guide/guide_topic_form.acl?TOPIC_SEQ=55&FLAG=0
     http://lms.pknu.ac.kr/ilos/guide/guide_topic_form.acl?TOPIC_SEQ=56&FLAG=0


 그 외 다양한 PC설정 및 네트워크 상황 등의 이유로 동영상 재생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위의 방법대로 조치하였으나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시 대학교육개발원(051-629-6945)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